룰북 6.05(n)
2아우트 2스트라이크 뒤 홈스틸을 노린 3루주자가 정상 투구에 스트라이크존에서 닿았을경우
타자는 제 3스트라이크의 선언을 받아 아우트가 되고 ,
그 주자의 득점은 인정되지 않는다.
========================================================================
위 룰에서 스트라이크 존에서 닿았다는 것은
타자는 제3스트라이크 선언으로 주자의 득점보다 먼저
제3아우트가 성립되었다는 뜻으로
주자의 득점은 인정하지 않는 다는 뜻이 아닐런지요
---------------------------------------------------------------------
그겜에서는 제3스트라이크가 선언되기전(투구가 스트라이크 존을 통과하기전)
에 3루주자가 본루를 밣아기 때문에 득점이 인정되어야 하지 않을 런지요
==========================================================================
룰북 4.09 득점의 기록
(a) 3명의 아우트가 되어 그 회가 끝나기 전에 주자가 정규로 1,2,3,본루에 닿았을때
그때마다 1점이 기록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