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서 늦게나마 안부인사 드립니다.
저는 정상훈이구요. 작년까지 시원야구단에서 활동하다가 피치못할 사정으로 호주시드니에 왔습니다.
그동안 기록원,심판으로 활동을해서 얼굴보면 다.. 아실겁니다.
멀리서도 ps리그 게시판을 자주 보고 있구요. 제가 코치로 있던 시원팀이 제가 떠나자마자 작년까지의 부진을 털어내고 강팀으로 변화된 모습에 왠지 기분이 묘하네요.. ^^;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호주와서도 야구하려고 기웃기웃 하고 있는데 쉽지가 안더라구요. 장비 다 팔고 온게 이렇게 후회가 되다니..
그러다가 이번 부활절연휴기간에 한인야구대회가 열린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넓은 잔디구장 두개가 붙어있는 아주 한적한 운동장이었는데
시드니한인야구협회 주최로 열린 토너먼트 대회였습니다.
참가팀은 5개팀.. 재미있는건 순복음교회팀. 한인성당팀.. 야구를 전도의 목적으로 하신다는데.. 좋은 모습이네요. ^^;
각자 호주리그에서 뛰고있는 팀이고 한두팀은 우리2부상위권팀정도의 실력은 충분히 되겠더라구요.
특히 현대야구단 소속? 이었던 장재명선수도 호주에서 야구를 하고 계셨고, 자랑스런 PS리그 소속?? 이셨던 옛날 동양화재의 김상철선수(부산상고) 도 뵈었습니다.
교민잡지에 야구대회 광고를 보면서 선수명단에 김상철(부산상고)되어있길레.. 설마....... PS리그 10년전 그 김상철선수일까? 하고 구장을 찾아가봤더니... (제가 기록원을 한창 열심히 할때라 정말 리그선수들 이름이며 팀명까지 다 외우고 다녔죠)
딱.. 보는 순간... 아.. 맞구나.. 근데 저 분이 왜 여기 계실까???
7~8년전에 동양화재에서 혼자 유격수보고 투수하고 하셨던분인데.. 그러고보니 한참 안보이시더니.... (박증환사무국장님 부산상고 동기이시죠..ㅋㅋ)
옆에가서 혹시 박증환씨 아시냐고 여쭤봤더니.. 역시나..... 세상 넓고도 좁습니다. ㅋㅋ
어쨋든 호주시드니도 한국인 야구팀이 점점 생겨나면서 한국인리그도 만들 계획이라고 하는데.. 저는 심판이나 기록원쪽으로 생활비나 벌어볼까 싶네요. ^^;
참고로 시드니는 따뜻한 날씨탓에.. 여름리그 겨울리그.. ㅋㅋ 두배로 벌어야죠..
다음번엔 사진도 몇장 올려보겠습니다.
다들 올한해도 부상없이 건강하게 야구하세요.
|